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혁신그자체! 마야 문명 총정리

by yoae7z0z078d 2020. 10. 23.

안녕하세요!먀리크 이지요.또한번 저의 BLOG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해용.^^밖이 클린한게 매우 만족해요.잇님들은 오늘은 무슨일 하시면서 보내셨나요? :ㅇ여기서 얘기할 토픽은이랍니다.마음의 준비 되셨으면 남들보다 빠르게 시작해보도록 할게요. 고고씽 :-]

오맞다 사실저두 #마야 문명 #마야 문명 시대의 점토 드럼 #마야 문명 지역 에 관하여 은근슬쩍 궁금했는데요.여러분들 관심에 제가 행복한마음으로 알아냈어요!그러면 정말로 시작해 볼까요?구독자분들의 관심에 힘입어자, 시작하렵니다.

많은 분들이 검색하시는게 바로바로바로 마야 문명이지요.이 포스팅이 생각해보면 우울한 사람에게, 그리고 무엇보다 삶을 도망가려고 고민하는 잇님들에게 살아야만할 확실한 생각을 드릴 수 있길 확고히 바라겠습니다.혹여나 아래와같은 망상이 난 적 있나요?난 지금 누구를 위하며 사는걸까?요즘, 이슈가 가장 올라가는 관심사 중에서다양한분들이 검색하시는게 당연하게도 마야 문명입니당.힘들게 고민하실 수있겠지만 통계적으로 빈도수높게 찾으시는 내용이에요딱좋은 햇살을 감싸안으며 웹서핑을 즐길 수 있는 행복한시간 구독자분들의 노여움이 없앨수있도록 노력할게요매번 느끼는거지만 달콤한 밥을 배불리 받아들이고 쾌적한 온도에서 포스팅 쓰는것이 정말이지 행복이에요.여기 먀리큐 블로그에서 좋은 품질의 포스팅 놀다가세요

nter;"> 중남미의 고대문명 중 가장 찬란한 문화를 꽃피웠던 마야문명은 멕시코 남부, 과테말라, 엘살바도르 및 온두라스에 걸쳐 발전하였습니다.
마야문명은 아스떼까 문명과는 달리, 고전기 이전시기부터 마야족으로 출현하여 고전기 이후 쇠퇴의 길을 걷다가 정복당하기까지의 오랜 기간 동안에 유지되었던 문명입니다.
마야 문명에 관한 최고의 권위자라고 할 수 있는 에릭 톰슨(Eric Thompson)은 마야 문명의 발전과정을 네 시기로 구분하여 설명하고 있습니다.
1)(1) 형성기 또는 고전기 이전시기(B.
C.
500.
-A.
D.
325.
)중남미 고대문명의 전체적인 발전 과정에서 보았을 때 이 시기는 농경문화가 이미 정착된 후 도시국가가 출현하는 때입니다.
역사상에 마야족이 그 모습을 드러내며 수십 개에 달하는 마야의 도시를 건설하는 시기입니다.
그러나 이 시기에는 아직 마야족이 문화적으로 독립을 달성하지는 못했는데 그 이유는 마야족이 인근 부족들 특히 올메까스족에게 문화적으로 종속되어 있던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2) 고전기(A.
D.
325.
-925.
)이 시기는 외부의 문화적 영향으로부터 완전히 벗어나는 초기(A.
D.
325.
-625.
), 경제적 붐을 맞이하고, 인구가 급증하며 새로운 경작술이 개발되어 건축, 조각, 회화, 도자기, 천문학, 수학 등이 모두 그 최고조에 달하는 개화기(A.
D.
625.
-800.
), 그리고 아직도 정확히 밝혀지고 있지 않는 이유로 인하여 절정기에 달했던 마야의 문화가 갑작스런 쇠퇴의 길을 걷게 되는 붕괴기(A.
D.
800.
-925.
) 등 셋으로 나뉘어진다.
(3) 멕시코 시기(A.
D.
975.
-1200.
)엄격히 말하자면, 마야 문명은 붕괴기의 종결과 함께 그 막을 내렸다고 할 수 있지만, 고전시기의 마야족 후손들은 톰슨이 공백기라 명명한 50년의 기간을 거친 후 다시 역사의 장에 그 모습을 드러내게 됩니다.
그러나 이 시기의 마야족은 멕시코 중앙고원에서 이동해 온 똘떼까스의 정복을 겪게 되며 그들의 영향력하에 놓이게 됩니다.

이번포스팅은 마야 문명 에 기초하여 알아보았는데요.마야 문명 시대의 점토 드럼이웃님들은 어떠세요?마지막으로 오늘 하루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빕니다.이상 마야 문명 지역 마리큐 이었습니다.씨유레이러~오늘은 여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