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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돈 알아야지! 나시족(納西族)의 동파교(東巴敎) 지식겟해 가셔요.

by yoae7z0z078d 2020. 10. 16.

하잉:-ㅁ먀리꾸 이지요.또한번 저희 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ㅁ날이 클린한게 넘 행복해요.언니오빠들은 오늘 무얼 하시면서 보내시나요? :-ㅁ바로 다룰 메인은인데요.마음의 준비 되었으면 지금 시작해보도록 할게요. 고고씽 :-ㅁ

근데 사실저두 #나시족(納西族)의 동파교(東巴敎) # # 가 진짜 궁금했었어요.잇님들 서칭에 제가 이렇게 검색중이랍니다.자이제 정말 시작해 볼까요?이웃님들의 성원에 보답으로바로 시작합니다.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게 바로 나시족(納西族)의 동파교(東巴敎)이지요.맨날 느끼는거긴한데 포스팅하면서 매우 다양한 지식을 배우는것 같아요.잇님들 생각은 어떠셔요?요즘, 인기가 엄청 많은 관심사 중에서많은 이웃님들이 문의하시는게 바로바로바로 나시족(納西族)의 동파교(東巴敎)입니다.힘들게 생각하실 수있겠지만 많이들 찾으시는 자료입니다.쾌적한 그늘을 감상하며 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행복한시간 이웃님들의 불안함이 없도록 열심히할게요.자주자주 드는생각이지만 맛있는 밥을 적당히 섭취하고 행복한 여기에서 블로깅 하는것이야말로 너무나도 행복이랑께요여기 먀리꾸 포스팅에서 괜찮은 퀄리티의 블로그 보고가세요.

동파교(東巴敎)는 나시족이 신봉하는 원시종교이며 운남성과 사천성 등지의 나시족 지역에서 믿고 있습니다.
동파교는 ‘동파’(東巴)와 ‘달파’(達巴)의 양대 지파로 구분하는데, 달파(達巴) 지파는 운남성 영랑현(寧蒗縣) 영녕(永寧) 지역의 나시족 지역에서만 믿는다.
양파 사이의 주요한 차이를 살펴보면, 동파(東巴) 지파는 신직자를 ‘동파’(東巴)라고 부르며 《동파경(東巴經)》을 사용하는 반면, 달파(達巴) 지파는 신직자를 ‘달파’(達巴)라고 부르며 성문화된 경전이 없습니다.
동파교는 그림과 상형부호로 구성된 동파문자로 작성한 경전인 《동파경(東巴經)》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동파문은 서기 11세기 중엽부터 광범위하게 사용되기 시작하였으며, 주로 경전을 쓰는 데 사용되었다.
중국 내에는 약 1,100여 종의 각종 동파경문이 현존하는데, 이를 바람에 제사를 지내는 경전(祭風經), 목숨을 구하는 경전(求壽經), 장례를 지내는 경전(開喪經), 초천경(超薦經), 용왕에게 제사를 지내는 경전(祭龍王經), 제예경(祭穢經), 재난을 소멸시키는 경전(消灾經), 잡다한 것을 없애는 경전(零雜經) 등의 8개 종류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세속적인 내용의 경전이 많이 있습니다.
동파경의 내용은 종교뿐만 아니라 사회, 역사, 목축, 농경, 철학, 풍속, 예의, 언어, 문자, 천문역산(天文易算), 점복(占卜), 의학 등 그야말로 나시족의 백과전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동파경 가운데에는 우주의 형성과 인류의 기원 및 각종 자연현상을 다루고 있는 《창세기(創世紀)》도 있습니다.
동파경전에는 약 2,400여 종의 신(神)이 등장하는데, 그 가운데에는 반인반수(半人半獸)와 새와 동물의 형상인 것이 많은데, 모두 과거 토템 숭배와 자연 숭배의 흔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는 동파교와 원시종교, 그리고 인류의 초기 문화를 연구하는 데 있어 귀중한 자료가 되고 있습니다.
동파교는 주로 자연 숭배와 조상 숭배를 합니다.
자연 숭배는 하늘, 땅, 용왕, 바람, 산과 계곡 등 자연신을 주로 숭배 대상으로 하는데, 숭배하는 방식은 가족과 촌락을 단위로 하지만 별도의 제사 장소는 없습니다.
하늘에 대한 제사는 춘절(春節) 대제(大祭)와 7월 소제(小祭)로 나누어 두 차례 지내며, 제사 시에는 제단 위에 천신(天神)과 지신(地神)을 대표하는 두 그루의 나무를 심고 중간에 인황(人皇)을 상징하는 나무를 심는다.
또한 세 그루의 나무 앞에는 조상신을 상징하는 두 그루의 나무를 심는다.

이 포스팅은 나시족(納西族)의 동파교(東巴敎)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마음에 좀 드시나요?그럼 오늘 하루도 유익한 하루 되시길 바래요.요기까지 먀릭크 였습니다.씨유레이러~여기까지